티스토리 뷰

워마드(Womad) 뜻은 여성우월주의를 주장하는 남성 혐오 사이트이며, 메갈리아에서 파생되었다고 합니다. Woman(여성) Nomad(유목민)를 합성한 말로 알려져 있으며모든 남성을 혐오한다.’는 것을 모토로 탄생했다고 합니다. 일부 여론은 여성 혐오에 반대하는 사이트라고 주장하고 있기도 하고 워마드 강령에 의하면, 워마드는 여성운동 단체가 아니고, 소수 인원은 챙기지 않고 오직 여성만 챙기며, 이를 위해 도덕은 버린다고 밝히고 있다고 합니다.

 

워마드워마드 뜻, 메갈리아 뜻, 한남충 뜻

 

워마드 뜻과 의미가 비슷한 다른 표현으로는 메갈, 메갈리아가 있는데 메갈리아 뜻은 대한민국의 커뮤니티 사이트로 여성 혐오를 그대로 남성에게도 반사하여 적용하는미러링을 사회 운동전략으로 삼아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혐오에 혐오로 맞선다는 비판도 있으며, 메갈리아의 이름은 디씨인사이드 소속의메르스 갤러리의 이용자들을 노르웨이의 여성주의 소설인 <이갈리아의 딸들>에 빗대 표현한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들 이용자들은 자신을 스스로 여성의 생식기를 가리키는 ‘bo’ , ‘bo지대장부라고 지칭한다고 합니다.

 

워마드워마드 뜻, 메갈리아 뜻, 한남충 뜻

 

이렇게 남성 혐오가 심해지는 와중에 그것을 빗대어 표현한 한남충이란 단어도 있습니다. 한남충 뜻은 한국 남성 전체를 싸잡아 비하하는 속어로한국 남자 벌레의 줄임말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남성 혐오 사이트였던 메갈리아에서 만들어진 용어로 한남충이라는 단어는 남성 혐오 용도로 사용합니다. 줄여서 남충 또는 한남이라고도 부르며, 특히 한남은 자신들의 커뮤니티 외부에서도 쓰기 편하게 위장한 줄임말일 뿐 비하성 본질은 어원과 조금도 다르지 않다고 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남자 어린이는 한남유충이라 부르며, 한남충 개념의 반의어로는 갓양남(신 같은 서양남자)이 있습니다.

 

워마드워마드 뜻, 메갈리아 뜻, 한남충 뜻

 

여성 혐오로 인한 범죄와 그동안 자연스럽게 스며든 남성우월주의가 이 사회를 구성하고 있었다는 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지만 이렇게 여성과 남성, 남성과 여성이라는 성별로만 편을 갈라고 무조건 혐오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대립하지 말고 서로를 꼭 필요한 존재라고 인식하여 서로 인정하고 존중해서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19/03/19 - [분류 전체보기] - 존버 뜻, hodlers 뜻, 가즈아 뜻, 코리니 뜻, 떡상 뜻, 떡락 뜻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13 - [분류 전체보기] - 뽀시래기 뜻과 비슷한 표현에 대해서 정확하고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12 - [분류 전체보기] - 흑우 뜻, 흑우없제 뜻, 흑두루미 뜻이 뭔지 정확하고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11 - [분류 전체보기] - 인싸들만 사용한다는 JMTGR 뜻 정확히 알려드릴게요!

2019/03/11 - [분류 전체보기] - 인싸? 아싸? 핵인싸 뜻에 대해서 정확히 알려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