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주일 1 치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치킨을 시켜 먹곤 하는데, 보통은 남길 일이 없지만 의도치 않게 치킨이 남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식은 치킨은 맛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처치해야 하나 곤란한 상황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남은 치킨 데우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은 치킨 데우기

 

남은 치킨 데우기 하면 가장 일반적으로 쉽게 할 수 있고 바로 떠오르는 방법이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데우는 방법입니다. 물론, 남은 치킨 데우기에는 시간도 적게 들고 매우 간편하기 때문에 손쉬운 방법이긴 하지만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데우게 되면 고기가 질겨지고 껍질이 흐물흐물해져 치킨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잃게 됩니다. 바삭하고 처음 배달 왔을 때처럼 먹을 수 있는 남은 치킨 데우기 방법으로는 프라이팬을 사용하여 데우는 방법입니다.

 

남은 치킨 데우기

 

남은 치킨 데우기 방법으로 첫 번째는 프라이팬을 준비하고 아주 약한 불로 달궈줍니다. 남은 치킨 데우기 방법으로 두 번째는 식용유를 두르지 않고 남은 치킨을 달궈진 프라이팬에 넣고 마찬가지로 약한 불로 은근하게 달궈주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미 기름에 한 번 튀긴 치킨이기 때문에 치킨 자체에도 기름이 많아 식용유를 두를 경우 더 느끼해질 수 있으므로 식용유를 두르지 않고 마른 프라이팬에 데우는 것입니다. 남은 치킨 데우기 세 번째는 뚜껑을 덮고 서서히 익혀주면 끝입니다. 반드시 뚜껑을 덮어주어야 치킨 속의 수분이 덜 빠져나가서 살이 퍽퍽하지 않게 데워지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남은 치킨 데우기

 

만약, 남은 양념치킨 데우기 방법으로는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 뒤집어 주어야 양념이 타지 않게 익힐 수 있으며 후라이드 치킨은 2번 정도 노릇노릇해지고 속까지 열이 고루 전달되도록 데워주면 됩니다. 남은 치킨 데우기는 약 5~6분 정도 약한 불로 천천히 데워주는 게 중요한데 자세히 살펴보면 기름이 빠져나와 껍데기에 지글지글하는 것이 보인다고 합니다. 처음 치킨집에서 나오는 정도는 아니지만, 프라이팬을 사용하는 남은 치킨 데우기 방법을 활용한다면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남은 치킨 데우기 방법보다 더 촉촉하고 바삭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남은 치킨 잘라내고 양념해서 치킨마요 만들어 먹기, 오븐에 굽기 등 남은 치킨 데우기 방법이 여러 가지 있는데 치킨이 남은 상황이라면 위의 남은 치킨 데우기 방법들을 통해 활용해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2019/03/30 - [분류 전체보기] - 해삼 구매요령, 손질법, 보관법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9 - [분류 전체보기] -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9 - [분류 전체보기] - 육하원칙 순서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8 - [분류 전체보기] - 안압 낮추는 법에 대해서 여러 가지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7 - [분류 전체보기] - 커피 얼룩 지우는 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