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이 임신하고 아이를 가지고 출산하는 일은 정말 위대하고 경이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과정이 쉽지만은 않은데 그중 하나가 임신 중 겪는 대표적인 증상인 입덧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임산부 모두가 입덧을 겪는 것은 아니지만 입덧을 심하게 하는 임산부의 경우는입덧 지옥이라고 할 만큼 사람마다 차이가 심하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입덧 끝나는 시기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입덧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증상, 입덧 완화에 좋은 음식

 

모든 임산부가 임신을 하고 나서 같은 날짜에 입덧을 시작해 같은 날짜에 입덧이 끝나는 게 아닙니다. 입덧하는 분도 있고 아예 하지 않는 분도 있고, 입덧하더라도 심하지 않은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임산부들은 정말 복 받은 경우라고 볼 수 있는데, 임신 초기부터 입덧이 심한 사람들은 입덧이 끝나는 시기를 간절히 기다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교과서처럼 얘기하는 입덧 끝나는 시기는 ‘16라고 합니다.

 

입덧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증상, 입덧 완화에 좋은 음식

 

실제로도 임신 초기부터 입덧을 하는 분들의 경우를 보면 입덧 끝나는 시기가 16주 전후라고 얘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보편적인 기간을 말할 뿐이며 정말 드물게는 출산 직전까지도 입덧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더 드물게는 임신 초기는 입덧이 없었는데 임신 후기에 들어서면서부터 입덧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처럼 입덧에 관해서는 예측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입덧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증상, 입덧 완화에 좋은 음식

 

보통 입덧 증상이라고 하면 울렁거림, 속 쓰림, 구역질, 구토 등이 생각나는데 이런 증상이 입덧 증상의 주요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입덧 증상이 입덧이 시작하는 시기부터 계속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주 수별로 지속되는 증상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 입덧을 시작하는 시기인 6~8주까지의 주요 입덧 증상은 냄새에 예민해지고 속이 좀 메슥거리는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그 후에 본격적인 입덧이 시작되면서 입덧 증상으로 구역질과 구토 증상이 생긴다고 보면 됩니다. 이런 증상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입덧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드리면 탄산수, 얼음, 사탕, 생강차, 허브차, 매실차, 각종 과일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입덧도 너무 심하면 병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입덧이 너무 심할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서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직접 임신을 해보기 전에는 알 수 없기 때문에 더 두려운 입덧이지만 모두 잘 극복하셔서 건강한 아이 출산하시길 바랍니다.

 

2019/03/22 - [분류 전체보기] - 배틀그라운드(배그) 잘하는 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2 - [분류 전체보기] - 주차 잘하는 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2 - [분류 전체보기] - 박성광 송이 매니저 광고료에 대하여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1 - [분류 전체보기] - 나는 자연인이다 성우 정형석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2019/03/21 - [분류 전체보기] - ASMR 뜻, 효과, 부작용에 대한 모든 정보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