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인들은 술을 정말 많이 좋아하고 즐기는 것 같습니다. 술 마시는 것은 좋지만, 술 먹으면 냄새 때문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술 냄새 나는 이유, 술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술 냄새 나는 이유, 술 냄새 없애는 법

 

 

술 냄새 나는 이유는 알코올의 주성분인 에탄올은 물에도 잘 섞이고 지방과도 잘 섞여 물과 지방층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으므로 위점막에 있는 알코올분해 효소가 알코올을 분해하는 동안 아직 분해되지 못한 알코올은 위와 소장의 점막을 통해 빠르게 혈액 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혈관을 따라 간으로 들어간 알코올은 간에서 분해되지만, 간에서도 아직 분해되지 못한 알코올은 심장을 거쳐 뇌부터 발끝까지 우리 몸으로 빠르게 퍼지게 됩니다. 이렇게 이미 혈액 속에 흡수된 알코올이 분해되지 못한 채 혈액 속에 남아 있으면서 호흡기를 통해 채 외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숨 쉴 때마다 술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술 냄새 나는 이유, 술 냄새 없애는 법

 

 

술 냄새 없애는 법 첫 번째는 입안에 술 냄새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양치, 가글, 껌 씹기 등으로 술 냄새를 빠르게 없앨 수 있으며, 이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향이 강한 사탕을 먹어주면 술 냄새가 빠르게 사라지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술 냄새 없애는 법 두 번째는 옷이나 몸에서 나는 술 냄새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섬유탈취제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다음날 입고 나가야 하는데 전날 그 옷을 입고 술을 마셨다면 집에 들어와서 섬유탈취제를 미리 뿌려주고 나가기 전에도 한 번 더 뿌려주면 술 냄새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술 냄새 없애는 법 세 번째는 몸에서 술 냄새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몸에서 술 냄새가 심하게 난다는 것은 숙취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증거이므로 우선은 숙취 제거가 먼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취 음료를 활용하거나, 숙취 해소에 좋은 해장 음식들을 섭취하거나, 잠을 충분히 자거나 하는 등으로 숙취해소를 해결한다면 몸에서 나는 술 냄새도 없어질 것입니다.

 

술 냄새 나는 이유, 술 냄새 없애는 법

 

 

이외에도 술 냄새 없애는 법으로 수분 섭취하기가 있습니다. 물은 혈중 알코올을 빨리 분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몸 밖으로 알코올을 신속히 배출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술 냄새 없애는 법으로 당분 섭취가 있습니다. 당분은 알코올분해를 촉진시켜주므로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여 술 냄새를 줄어들게 만듭니다. 마지막 술 냄새 없애는 법으로 땀 흘리기, 심호흡하기도 있는데 혈중 알코올은 소변과 호흡기로 배출되지만 땀으로도 배출할 수 있으며, 아침에 심호흡을 여러 번 반복해주면 호흡기를 통해 혈중 알코올이 배출되므로 술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9/03/29 - [분류 전체보기] - 육하원칙 순서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8 - [분류 전체보기] - 안압 낮추는 법에 대해서 여러 가지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8 - [분류 전체보기] - 카카오톡 계정 두 개에 관한 여러 정보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8 - [분류 전체보기] - 전참시 유재환 학력 과거 소속사 매니저 박은성 등 여러 정보 알려드릴게요!

2019/03/27 - [분류 전체보기] - 글씨 이쁘게 쓰는 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