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나고 저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걷는 게 불편할 수 있고 밤마다 자다 깨는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다리에 쥐 나는 원인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다리에 쥐 나는 원인 첫 번째는 근육의 과로입니다. 다리에 쥐 나는 원인 두 번째는 혈액순환 장애입니다. 다리에 쥐 나는 원인 세 번째는 다이어트(영양부족)입니다. 다리에 쥐 나는 원인 네 번째는 척추질환입니다.

 

다리쥐다리에 쥐 나는 원인, 근육경련

 

다리에 쥐 나는 원인 중 대표적인 이유로는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근육이 심부로부터 뭉쳐있을 때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 즉 근육경련이 일어난다고 보는 견해가 많습니다. 쥐가 나는 양상은 평소에 다리를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많이 걷거나 많이 서 있는 경우, 종아리 근육이 항상 뭉쳐있는 것이 일반적이여 이에 따라 심하게 뭉친 근육에 자극을 받게 되면 순간적으로 심하게 쥐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갑자기 하지 않던 운동을 했거나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일을 했을 경우에는 이런 현상이 나타날 확률이 더욱 높아지게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리쥐다리에 쥐 나는 원인, 근육경련

 

이러한 환자분들은 밤에 다리가 붓는 경우도 많으며 꽉 끼는 바지를 입거나 할 때 다리가 터질 것 같다고 호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근육경련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간은 주로 밤이며, 잘 때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기지개를 켤 때 종아리 근육이 순간적으로 당겨지면서 자극을 받아 다리에 쥐가 나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깊은 밤보다는 새벽쯤에 잠이 깨려고 할 때 쥐 나는 현상이 주로 발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근육경련은 실제로 모든 근육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호발하는 근육은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다리쥐다리에 쥐 나는 원인, 근육경련

 

더불어, 다리에 쥐 나는 원인 중 척추질환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간판탈출증, 척추협착증 등 다양한 척추질환 중 척추협착증이 어떤 영향을 미쳐 다리게 쥐 나는 원인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척추협착증이란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을 눌러 통증을 유발하게 되고, 척추의 퇴행성변화 혹은 디스크 수술로 인하여 생기는 질환입니다. 주로 허리보다는 다리 통증을 심하게 호소하며 조금만 움직임이 있어도 저림 및 통증 증상이 발바닥까지 확산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이 압박을 받고, 그 신경이 이어져 있거나 지배하는 부분까지 통증이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리가 쥐 나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평소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고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일상생활에서 다리에 쥐 나는 원인을 고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할 것 같습니다.

 

2019/03/24 - [분류 전체보기] - 연자육 먹는 방법, 효능, 주의할 점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3 - [분류 전체보기] - 목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3 - [분류 전체보기] - 손톱 검은 세로줄, 원인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3 - [분류 전체보기] - 초석잠 효능, 고르는 법, 손질법, 보관법, 먹는 방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2019/03/22 - [분류 전체보기] - 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증상, 입덧 완화에 좋은 음식 등 모든 정보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댓글